본문 바로가기
다육이

바위솔 효능, 물 주는 법, 꽃말, 번식, 종류

by ❖✲✱☆➤ 2023. 6. 3.
반응형

바위솔 효능, 물주는법, 꽃말, 번식,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바위솔 키우는 법, 주의사항

바위솔은 일반적으로 "Hens and Chicks" 또는 "Houseleeeks"로 알려진 다육 식물의 속입니다. 유럽과 북아프리카의 산악 지역이 원산지이며, 매력적인 장미 모양의 잎과 다양한 성장 조건에서 번식하는 능력으로 높이 평가됩니다.

 

바위솔 꽃말

바위솔은 꽃이 피고 씨앗이 맺히면 죽는 것이 특징으로, 꽃말은 가사, 근면함 입니다.

 

바위솔 물 주는 법

바위솔 물 주는 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바위솔은 잎에 물을 저장하는 가뭄에 강한 식물입니다.

 

물을 자주 줄 필요는 없지만 한번 물을 줄 때 흙이 깊게 잠기도록 주어야 합니다. 흙이 완전히 말랐을 때 물을 주되 너무 물을 자주 주는 경우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바위솔 종류

바위솔 다육식물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몇 가지만 꼽자면 거미줄 바위솔, 그리니, 브론즈 파스텔, 로얄 루비, 텍터룸, 퍼시픽 데블 블루 등이 있습니다.

 

 

바위솔 효능

바위솔은 함영증 특성을 가진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 관련 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잎의 젤은 상처 치유에 효과적이며 화상으로부터 피부 자극을 완화시킵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소화 보조제의 효과도 있습니다. 또, 미네랄과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도록 면역체계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위솔 번식

바위솔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뿌리에서 옆으로 번식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번식한 바위솔이 자체적으로 뿌리가 자라나면 모 식물에서 조심스럽게 분리하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심습니다.

 

실내 재배 시 주의 사항

바위솔은 재배에 있어 크게 신경쓰이는 부분이 많지 않은 식물입니다. 물은 자주 주지 않아도 괜찮지만 습도가 높은 기후에는 약한 면을 보입니다. 따라서 습도는 낮거나 중간 정도를 유지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재배하는데 있어 습도를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며, 극도로 추운 장소만 아니면 비교적 잘 자랍니다. 너무 추운 겨울의 경우 베란다에서 키운다면 잠깐 실내로 들여놓는 것도 좋습니다. 

 

또 가끔 영양분을 줘도 좋지만 성장기에는 아주 드물게 주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