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수익내기

2차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 이해하기

by ❖✲✱☆➤ 2023. 3. 20.
반응형

다양한 주제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해서 수익을 내고 싶은데 매번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일은 여간 쉬운 일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런 애드센스 승인을 매번 받지 않아도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옥상의-멋진-야경과-불빛

하지만 그전에 2차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에 대한 이해가 먼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2차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에 대한 설명을 하고 다음번에 실제로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도메인이란

먼저 애드센스 추가 승인 없이 여러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차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이라는 개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예를 들면 먼저 도메인이란 우리가 블로그를 생성하면서 받는 주소인데요. 이 기본주소 말고 나는 다른 주소를 사용하겠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도메인을 하나 구매해야 하는데요.

728x90

이렇게 구매한 추가 도메인을 설정하면 이게 2차 도메인이 되는 것이고, 이 2차 도메인이 있어야 애드센스 추가 승인 없이 다른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몇 가지 사이트가 있는데요. 그중에 저 같은 경우는 가비아에서 주소를 구매했습니다. 

만약 도메인 구매와 2차 도메인 설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부업으로 돈벌기 - 2차 도메인 설정하기(feat. 가비아)

부업으로 돈 벌기 위해 글 쓰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때 구글 수익을 얻기 위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하는 관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승인받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all-bang.tistory.com

 

도메인을 구매해야 이유

그건 우리가 티스토리 자체에서는 하위 도메인을 생성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사실 이미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tistory.com의 하위 도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블로그 주소는 aaa.tistory.com과 같이 생성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내가 메인이 되는 상위 도메인을 가지고 싶은데 홈페이지를 개발할 시간이나 능력이 되지 않아 티스토리의 서비스를 이용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2차 도메인을 만들어서 티스토리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하되 도메인 주소만큼은 내가 주인이 되는 것이죠. 

 

내가 도메인의 주인이 되는 것만큼 그 아래 하위 도메인 역시 제가 생성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기게 됩니다. 즉 구매한 도메인 = 2차 도메인의 주인은 나이기 때문에 주소에 대한 권한은 내 맘대로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위 도메인이란

만약 aaa.com이란 도메인이 있다고 한다면 여기에 bb.aaa.com은 aaa.com의 하위 도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위 도메인의 개념이 조금 어렵다면 우리가 블로그에서 자료의 구분을 위해 카테고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bb.aaa.com은 aaa.com의 블로그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다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차이점은 블로그 내에서 카테고리를 만들면 동일한 주소 내에서 자료를 분류한 것이고, 하위 도메인은 카테고리를 만들 때 다른 주소로 카테고리를 분류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에서 얘기한 바와 같이 aaa.com의 권한은 내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아래 여러 개의 하위 도메인의 생성 권한은 내가 가지고 있고, 생성 또한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위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하위 도메인에서는 따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카테고리를 나눴다고 카테고리별로 승인을 받지 않는 것과 같은 개념인 것이죠.

 

 

여기까지 2차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번에는 하위 도메인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