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육이

에케베리아 키우기, 관리방법, 파종

by ❖✲✱☆➤ 2023. 5. 23.
반응형

에케베리아 키우기, 관리방법, 파종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에케베리아는 로제트 모양의 다육질 잎과 놀랍도록 다양한 색상과 질감으로 유명한 다육 식물의 인기 있는 속입니다.

에케베리아

멕시코와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에케베리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높이 평가되며 일반적으로 실내외에서 관상용 식물로 재배됩니다.

 

 

에케베리아 키우기, 관리방법

에케베리아는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잘 자랍니다. 하루에 최소 6시간의 햇빛을 선호하지만 강렬한 빛은 잎을 태울 수 있습니다. 빛과 그늘의 균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케베리아는 따뜻한 기후에 적응하며 15~27°C의 온도를 선호합니다. 서리와 극심한 온도 변화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가뭄에 강한 다육식물이므로 물을 너무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물을 주는 사이에 토양이 마르도록 하고 뿌리 부패를 일으킬 수 있는 침수를 피하십시오.

 

흙은 배수가 잘되는 토양이 필수입니다. 상업용 선인장과 즙이 많은 혼합물을 사용하거나 화분용 흙, 펄라이트 및 거친 모래를 1:1:1 비율로 혼합하여 직접 만드십시오.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성장기(봄과 여름) 동안 에케베리아에 균형 잡힌 희석된 다육성 비료를 공급합니다. 적절한 희석 비율은 패키지 지침을 따르십시오.

 

에케베리아 가지치기

에케베리아의 가지치기는 최소한만으로도 가능합니다. 깨끗하고 날카로운 가위 또는 전지가위를 사용하여 식물 밑둥에서 죽은 잎이나 썩은 잎을 제거하십시오. 미관을 개선하고 해충과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의 콤팩트한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길쭉하거나 다리가 긴 줄기를 다시 잘라서 뿌리에서 새로운 성장을 촉진하도록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에케베리아 파종

잎 자르기

부모 식물에서 건강한 잎을 부드럽게 비틀거나 잘라내어 며칠 동안 굳은살이 생기도록 합니다. 배수가 잘 되는 흙이나 번식 혼합물에 잎을 놓고 약간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몇 주 후에 새로운 뿌리가 생기고 작은 로제트가 뒤따를 것입니다.

 

줄기 꺾꽂이

건강한 에케베리아에서 줄기를 꺾어 캘러스화한 후 배수가 잘 되는 흙에 심습니다. 새로운 뿌리와 성장이 나타날 때까지 토양을 약간 촉촉하게 유지하십시오.

여기서 캘러스화란 식물의 상처가 생겼을 때 상처의 세포가 분열 능력을 회복하는 것을 뜻합니다.

 

주변의 작은 부분 키우기

일부 에케베리아 변종은 어미 식물의 주변에 새끼라고도 보이는 싹이 자랍니다. 이 작은 로제트를 조심스럽게 분리하여 자체 화분이나 적절한 위치에 다시 심습니다.

728x90

 

주의점

다육 식물의 대부분은 물의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물을 많이 주는 경우 뿌리가 부패하거나 곰팡이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에케베리아의 경우 메뚜기나 진딧물 등의 해충에 취약합니다.

 

강렬한 직사광선의 경우변색된 반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렬한 햇빛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